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럭신사입니다.


핫이슈인 Mnet [고등래퍼 4화] 리뷰시작할께요.


지난 주 지역별 대표들의 싸이퍼대결을 통해 멘토들을 결정했었죠~



서울 강서팀 - 기리보이, 서출구

서울 강동팀 - 메드클라운

경인 동부팀 - 스윙스

경인 서부팀 - 제시

광주전라 팀 - 양동근

부산경상 팀 - 딥플로우



이렇게 멘토들과 즐기면서 놀지만, 아직 경쟁이 끝난게 아니었던 거죠~!!


각 멘토들은 자기팀 학생래퍼들에게 미션을 줍니다.


바로 [최종대표선발전]


지역별로 부여받은 등수별로 세명씩 한팀을 이뤄 랩배틀을 하여 멘토에게 선택 된 1명만 대표가 됩니다.


즉 10명의 팀원들 중 3명만이 최종래퍼가 되는 것이죠~!


지역별 최종 3인이 되기 위한 1:1:1 배틀!!!


우리의 고등래퍼들 집단 멘붕!!!


그럼에도 그들은 그들이 1등을 하기 위해 자기와 랩 배틀을 할 친구들을 견제합니다.


1등부터 주어지는 팀원 구성~


1등은 9등과 10등을 한 사람과 한팀을 꾸려야 1등인 본인이 최종대표가 되기에 제일 수월하겠죠?


[고등래퍼 4화] 최종대표선발전 시작!!!!



첫번째 무대~!


** 서울 강동 지역 **


김선재, 조민욱, 조니!!!



먼저 등수가 높은 김선재가 고른 고등래퍼는 조민욱과 조니~


이유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사람 한 명과 2등이기도 하고 같이 붙으면 재밌을 거 같은 사람 한명을 뽑았다."


그렇게 구성된 1:1:1 배틀!!


역시 예선전에서 1, 2위를 다투던 김선재와 조민욱 무대를 즐겁게 감상하면 됐다는... 플로우 넘치는 랩핑 짝짝!!



결국 매드클라운이 선택한 최종래퍼는 김선재!!!



"선재학생은 나무랄데 없이 잘했다."


스윙스는


"선재학생 잘했어요. 내가 볼 땐 제일 잘했어요." 


다른 멘토들도


"확실히 일등이니까 여유도 넘치고 잘했어요." 

라고 김선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어요.


제일 먼저 서울 강동지역 최종래퍼 Top3 이름을 올렸네용!! 




** 서울 강동 지역 **


두 번째 대결은~



방재민, 이지은, 박어진!!!


여자이기 때문에 잘 할 수 있다고 이를 갈고 나온 이지은!! 원더걸스의 소희랑 많이 닮았죠? 귀요웡 ^^




인터뷰에서


"여자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저를 견제하게 하겠다." 라며 당당한 포부를 밝혔어용.


무대가 끝난 후 매드클라운은




"지은이는 가사전달력도 좋고 탄탄하다. 여유있고 안정적이다."라고 칭찬을 했지만...


그러나...


매드클라운의 최종 선택은 방재민!!!




누구보다 안정적인 랩으로 방재민이 이 들 중 최종 래퍼가 될 줄 알았지용. ㅋㅋ






** 서울 강서 지역 **


신상호, 마크, 김종범




기리보이의 랩이나 잘하라고!!에 맞춰 래핑 시작!!


1:1:1 랩배틀 리허설에서 마크가 은근히 자신의 내공을 과시하며, 다들 깜짝 놀랬키죠~


마지막까지 지켜볼 친구는 신상호와 마크!!


기리보이와 서출구는 신상호와 마크를 두고 의견이 갈려요~


초초 긴장상태!!


스윙스는 마크를 칭찬!! 제시는 신상호를 칭찬!!





결국 서출구의 선택은 NCT 마크!!



서출구는 "리허설 때와의 생각이 본 무대를 보고 달라졌다" 면서 마크를 대표로 선택해요.


아이돌이라는 편견이 있던 마크는 사람들의 선입견을 보란듯이 깨버리겠다는 마음으로 나온 거 같아요.


마크가 스스로 본인을 증명하는 거죠!!






  ** 경인 서부 지역 **




오담률, 박고훈, 김동현!!




오담률은 선발전에서 보여줬듯이 짜릿한 래핑을 선보인 친구죠~



또한 싸이퍼 지역대결에서 1등했고, 모두의 기대를 한몸에!!


저 또한 오담률이 될거라고 ㅠㅠ


연습에서 컨티션 난조로 리허설까지도 한 번도 맞춰보지 못한 MC그리...




뭔가 부족한 팀워크로 최종대표 선발전에 오르죠~!


오담률의 랩으로 시작한 무대!!


완전 엄지척척하는 랩핑을 보였는데... 가사를 절어요... ㅠㅠ




엄지척척 오담률이 가사를 저니, 박고훈도 긴장을 하는 바람에 같이 가사를 실수하는 건 뮈니 ㅠㅠ


MC그리는 오담률에게 본인이 들어가야할 타이밍을 물어봤고,


오담률은 자신이 준비한 랩의 일부를 하며 MC그리가 랩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결국 누가봐도 MC그리가 1등 할 수 밖에 없는 분위기?


제시의 선택은 MC그리 김동현!!




무대를 본 딥 플로우는


"동현 학생만 제대로 보여줘서 선택 받을 자격이 있는 것 같다. 오담률은 3마디만 들었는데 압도적이었고 친하게 지내고 싶다"


오담률에 대해서도 관심을 놓지 않아용 ㅋㅋ


마지막 무대를 떠나며 오담률은


"그리씨 편견 갖고 안 봤으면 좋겠다. 실력도 충분하고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다." 며 칭찬을 짝짝짝!!!




최종 래퍼가 된 MC그리 동현이는


"일단 기분은 좋은데 정이 너무 많이 들어서 아쉽다. 운 좋게 붙은 것 같다. 그들 몫까지 저희 지역을 최고로 만들거다."라고 얘기해용~


MC그리 잘했어요!!!  점점 잘하고 있는 듯 ㅋㅋ







** 경인 동부 지역 **



윤병호, 이수린, 김미정!!




완전 딕키즈 크루의 집안싸움!!!


여자 래퍼 김미정은 아직 이수린과 윤병호 나란히 같은 급을 하기엔 많이 모자라,


일찌감치 탈락 예상!!


딕키즈크루의 수장 이수린이 대표가 될지, 랩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던 윤병호가 될지... 둘 다 칼을 갈고 나온 건 맞는 듯!!


대결 전 인터뷰에서


이수린은 "병호가 컨디션이 안 좋아서 죽이기 딱 좋은 날" 이라고 선빵을 날리자

윤병호는 "나 100%인데? 나 엄청 잘 할건데?" 라며 맞받아치며 긴장감 팽팽!!


스윙스의 비트를 타며 랩 시작전에 타 팀에게


"너희들 비트빨 너무 심했어 솔직히~~" 라며 디스하네요. ㅋㅋㅋ





스윙스는 무대를 보고


" 높이 올라가고 싶은 열정이 보여 멋있었다. 딕키즈 크루에 대해 몰랐다가 최근에 알게 됐는데 대장 같다." 






매그클라운은 이수린에게


"되게 매력적으로 악센트 포인트가 있다. 확실히 좋은 점이다." 며 칭찬했다.


최종 선택된 최종 래퍼는!! 윤병호~





스윙스는 선택에 대해 "둘다 너무 잘했는데 병호가 소울을 느낀다. 나는 보여줄거야. 증명할거야 이게 보인다" 며 이유를 밝혔네요.


딕키즈크루 첫번째 집안 싸움 윤병호 승!!


이수린은 대결 후 크루들에게


"너넨 1등 못하면 제명이야!!!!" 라고 귀여운 경고를 날렸네요 ㅋㅋ






** 서울 강서 지역 **



양홍원, 한지석, 강승완!!





양홍원은 심하게 인터넷에 구설수에 올랐죠~


장제원의원 아들 장용준은 하차를 하게되고,


양홍원의 출연에 대해 왈가왈부 말이 많았지만,


양홍원은 출연 강행!!


실력으로 보여주자? 이런게 힙합 ? ㅋㅋㅋ


흠... 지켜보겠심... 착하게 살아야한다. 양홍원님아~






지난 멘토결정전 싸이퍼 대결에서 가사를 저는 실수를 했었죠.


그럼에도 모두들 양홍원의 랩을 기대를 한몸에~!


한지석과 강승완의 랩 실력은 비슷해보이고, 이 들의 랩이 끝나자 양홍원의 랩이 시작되었는데,


역시나 박자타는 게 달라요~! 그루브 예술!! ㅋㅋ


양홍원은 지난 싸이퍼 대결에서도 가사를 실수했었는데 이날도 가사 실수를 하는 위기를 맞았죠.






그러나 금세 양홍원은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고 무대를 장악하네요~! ㅋㅋ


인터뷰에서 양홍원은


"가사 실수한 순간 아무생각도 안들었다. 정신차려보니 그냥 랩을 뱉고 있었다." 라고 말했죠.


일부 친구들은 가사를 절었다는 걸 모르기도 하구요. 


기리보이는 양홍원의 랩을 듣고 극찬을 날립니다.


" 이 비트를 소화할 수 있나 걱정했는데 역시 클래스를 보여줬다. 양홍원의 우승은 결정 났고, 이 그림을 만들어가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모두를 술렁이게, 분위기 썰렁~!!


스윙스 역시


"지금 이대로 가면 기리보이 말이 맞다. 우승확률이 높다. 박자 감각 자체가 다르다." 라고 감탄했다. 




그러면서도 다른 고등래퍼 친구들에게

"그러니까 기리보이 말이 틀렸다는 걸 보여달라." 면서 사기를 북돋아줬다. 


최종 대표 선발에는 양홍원이 선택됐습니다.




양홍원은 "부담감이 있었는데 저번에 실패를 하면서 뭔가 제가 단단해진 느낌을 받았다." 라고 말하네요.


Young B 양홍원은 가사 실수만 없다면... 문제없이 1등? 예상합니다. ㅋㅋ






** 경인 동부 지역 **



최하민, 황현우, 최신현!!



황현우는 이전 무대에서 6촌누나가 2NE1 CL이라고 밝힌 적이 있었죠.



인터뷰에서도 그랬듯 CL 6촌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싶지 않고, 제 노력으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배틀에서 랩 가사에 2NE1 I don't care 라는 가사를 넣었네요 ㅋㅋ


황현우 학생이 말을 안했으면 아무도 몰랐을 것을... ㅋㅋ

살짝의 아쉬움?


최하민 학생은 인성이 돋보이는 무대였는?


인터넷이 장용준의 도덕성문제와 양홍원의 인성


문제로 들끓고 있었을 때에 최하민학생은 인성이 괜찮다는 평이 많았죠.




역시나... 같이 경쟁자로 랩을 하는 황현우와 최신현을 이끌며 다 같이 잘하자고 도와주겠다고 먼저 손내미는 모습!! 최고^^


랩 배틀이 시작되었는데, 반전!!


최하민 학생은 본인의 랩을 까먹어서 프리스타일로 했다는~ 대박!!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시작할 때 가사 기억이 안나서 막 뱉었다" 라고 고백을 하네요.

가사가 물흐르듯이 줄줄줄~~ 역시 1등할만한 인재라고 엄지 척!!

다른 고등래퍼들도 "진짜냐?" "전혀 몰랐다"  "내가 짠 가사보다 프리스타일 랩이 더좋았다." 하며 박하민의 프리스타일 랩을 칭찬하네요.


스윙스는 경인 동부 지역의 랩이 끝나자,


최하민과 최신현에 대해서는


"아직 2프로가 부족한 친구들 같다. 많이 성장해야 할 것 같다" 라고 한 반면,


최하민에 대해서는


"자존감이 높아서 굳이 세게 안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친구들이 어딜 가도 잘한다" 라고 극찬했다.




다른 멘토들 역시


"이 곡 후렴을 누가 썼냐? 곡 하나를 잘 완결시켰다. 프로듀싱 능력이 굉장하다." 

"왠지 후렴을 최하민이 짰을 거 같다. 후렴을 짠 주인공이 우승자 같다."


결과는 최하민 승!!





최하민은 마지막까지 떨어진 친구들을 안타까워 했다.


"각자 래퍼로서 꿈을 가지고 있으니까 개개인의 위치에서 열심히 해서 멋진 공연장에서 서로 마주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라고 말을 남겼네요.


짠하고 뭉클하네요. ㅋㅋ

 


본격적으로 지역별 대결이 5화에서 시작되지요~!


최하민 VS 양홍원의 1:1 대결!!!


본방사수!! 화이팅 고등래퍼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